프로그램 후기

통영시청년센터, 구글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진행

  • 청년센터
  • 2021-09-01
  • Hit : 484

통영시청년센터(센터장 박성찬)가 청년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1 구글공인교육자 LV1 온라인 부트캠프를 진행했다

 

구글 공인교육자은 구글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혁신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자를 의미한다. 본 교육은 주로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이었으나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해 디지털 숙련도를 높이고 싶거나 언택트 업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교육이 필요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통영에서 최초로 진행되었다.

 

1~4회차에 걸쳐 구글도구(구글 드라이브, 문서, 프리젠테이션, 시트, 사이트 등)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시험과 유사한 시나리오를    비대면으로 강사와 소통하며 강의가 진행되었다. ‘구글 공인교육자 레벨1’시험에 통과하기 위한 시험을 준비하는 방향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교육 참여자 '나*경'통영에서 2030대가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데 청년센터에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교육기회  가 있어서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되는 거 같아 좋았다.’ 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 전원(총12명)이 시험에 통과하여 구글 공인 교육자 LV1’ 자격증을 취득하는 결과를 낳았다통영시청년센터 는 자격증 과정을 중점적으로 개설하여 청년의 취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 게시물은 청년센터님에 의해 2023-03-07 17:13:55 청년센터이야기에서 이동 됨]